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대기업, 중소기업, 1인 기업 등 각 기업의 규모에 맞게 마케팅의 기법을 세분화시킨 것이다. 또한 저자는 기업의 특성을 분류하여 마케팅의 기본전략부터 활용방안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짚어주며 소셜미디어의 활용자들이 어떻게 하면 다양한 미디어를 조합하고 재구성하여 좀더 자신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을 풀어나간다.
책 속에 기술된 일본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마케팅 예시를 통해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이 나가야 할 길을 발견할 수 있게 하며 IT 분야 전문가인 감수자의 상세한 설명과 분석은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위치와 현황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또한 다양한 도표와 사진, 그림 자료는 독자들이 생소하게 느낄 소셜미디어마케팅을 한층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