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노믹스 시대, 승자와 패자는 누가 될 것인가?
싸이월드, 네이버, 트위터 등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서로 정보와 감정을 주고 받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인 포레스터에 의하면 미국인의 75%가 소셜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이미 소셜미디어 관련 사이트 접속은 사람들이 가장 열심히 온라인 활동 중 하나라고 하니 지난 몇 년 간 세상이 달라져도 참 많이 달라진 셈이다. 소셜미디어의 성장을 촉진하는 배경에는 뛰어난 소셜 기술 외에도 새로운 세대의 등장이 있다. 향후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Y세대와 Z세대라고도 부르는 이 세대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소셜미디어가 만들어가는 소셜노믹스 환경에서 기업이 성공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에릭 퀄먼의 『소셜노믹스』는 소셜미디어의 사회경제적인 측면, 특히 마케팅과 비즈니스 측면에서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그에 따른 세상의 변화를 분석하고 있다. 특히 세대에 관한 분석이 중요한데,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세대는 소셜미디어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세대의 다양한 특징과 차이에 대해 우리가 이해해야 하는 데이터와 조사 결과를 수시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게 제시한다.
싸이월드, 네이버, 트위터 등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서로 정보와 감정을 주고 받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인 포레스터에 의하면 미국인의 75%가 소셜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이미 소셜미디어 관련 사이트 접속은 사람들이 가장 열심히 온라인 활동 중 하나라고 하니 지난 몇 년 간 세상이 달라져도 참 많이 달라진 셈이다. 소셜미디어의 성장을 촉진하는 배경에는 뛰어난 소셜 기술 외에도 새로운 세대의 등장이 있다. 향후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Y세대와 Z세대라고도 부르는 이 세대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소셜미디어가 만들어가는 소셜노믹스 환경에서 기업이 성공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에릭 퀄먼의 『소셜노믹스』는 소셜미디어의 사회경제적인 측면, 특히 마케팅과 비즈니스 측면에서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그에 따른 세상의 변화를 분석하고 있다. 특히 세대에 관한 분석이 중요한데,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세대는 소셜미디어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세대의 다양한 특징과 차이에 대해 우리가 이해해야 하는 데이터와 조사 결과를 수시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게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