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비즈니스’란 지역 주민들이, 지역의 자원을 이용해, 지역의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로서, 무너져만 가는 지역 공동체의 재생과 자립을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이 책에서는 커뮤니티비즈니스의 원리, 성공 사례와 다양한 사업 모델, 중간 지원조직(NPO), 정부와 자치단체의 지원 구조 등 다양한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혼자서도 시작할 수 있는 커뮤니티비즈니스부터 나아가 지역 재건을 위해 동료나 전문가와 함께 새로운 조직을 만드는 과정, 요컨대 사회적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까지 관련된 내용이 모두 담겨 있다. 중앙에 비해 점점 쇠퇴하고 있는 지역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노력하는 행정기관 관계자, 주민, 자영업자, 소규모 제조업자, 주부, 정년퇴직자, 학생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알맞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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